파마메코발라민정 복용 전 확인해야 할 3가지! 효능·효과, 복용법, 주의사항(부작용)

파마메코발라민정 복용 전 확인해야 할 3가지!
효능·효과, 복용법, 주의사항(부작용)

의약품 개요 (Mecobalamin Tab. Pharma)

안녕하세요? 건강한 하루 잘 보내고 계신가요?

"강한 신체는 정신을 강하게 만든다"
- 토머스 제퍼슨 -

오늘은 한국파마社의 파마메코발라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의약품의 영문명은 Mecobalamin Tab. Pharma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비타민B제로 분류하였으며 일반 의약품입니다.
일반 의약품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안전성과 유효성이 인정되어 부작용이 상대적으로 적은 의약품입니다.)

 

파마메코발라민정은 손상된 신경을 재생하여 저하된 신경기능을 정상화시켜주는 비타민B12제이고, 적색의 원형 당의정입니다 형태이며 투여 경로는 경구(내용고형)입니다.
 

의약품 제형별 올바른 복약지도(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의약품 제형별 올바른 복약지도(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1. 연고·크림 복약지도(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연고 크림 의약품 제형별 올바른 복약지도(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1) 연고·크림 복약지도(

101.archiveh.com

 

보관방법은 차광기밀용기실온보관하시면 됩니다.
급여정보는 「보험코드 : 653002990, 50원/1정, 급여(2017.02.01)」입니다. 보험금 청구 관련하여 급여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파마메코발라민정의 성분과 성분별 약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성분 : Mecobalamin : 혈액 및 조혈기관 질환 > 조혈 비타민제 > 비타민B12 보충
○ 성분별 약효
- Mecobalamin : 혈액 및 조혈기관 질환 > 조혈 비타민제 > 비타민B12 보충

 

아래에서는 파마메코발라민정 복용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효능·효과, 복용법, 주의사항(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수체크/파마메코발라민정/Mecobalamin Tab. Pharma/비타민B제/주의사항/부작용/효과/효능/복용방법/복용법/보관방법/급여정보/가격/

파마메코발라민정 효능·효과

파마메코발라민정는 아래와 같은 질환 및 증상의 치료·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정제)(캡슐제)
말초성 신경장애
비타민B제, 파마메코발라민정, Mecobalamin Tab. Pharma, 확인사항, 효능, 효과, 부작용, 주의사항, 복용법, 복용방법, 급여정보, 가격, 보관방법,

파마메코발라민정 복용법

파마메코발라민정의 복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제)(캡슐제)
성인 : 메코발라민으로서 1일 1,500㎍을 3회 분할하여 복용합니다.
필수체크/파마메코발라민정/Mecobalamin Tab. Pharma/비타민B제/주의사항/부작용/효과/효능/복용방법/복용법/보관방법/급여정보/가격/

파마메코발라민정 주의사항(부작용 등)

파마메코발라민정의 주의사항(부작용 등)은 아래와 같습니다.
○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말 것.
이 약 및 이 약에 포함된 성분에의 과민반응 환자

○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1)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
2) 임부ㆍ수유부
3) 클로람페니콜, 아미노글리코사이드 등을 비롯한 대부분의 항생제, 메토트렉세이트, 피리메타민, 콜키신, 페니토인, 페노바르비탈, 프리미돈, 파라아미노살리실산을 복용 중인 환자(바람직하지 않는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H2 수용체 길항제를 장기복용 하는 환자(비타민 B12의 결핍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5) 2주 이상 과량의 알코올을 섭취한 사람

3. 다음과 같은 경우 이 약의 복용을 즉각 중지하고 의사, 치과의사, 약사와 상의할 것. 상담 시 가능한 한 이 첨부문서를 소지할 것.
1) 식욕부진, 구역, 설사
2) 발진

4. 기타 이 약의 복용 시 주의할 사항
1) 정해진 용법ㆍ용량을 잘 지킬 것.
2) 1개월 정도 복용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의사 또는 약사와 상의할 것.
3) 수은 및 수은화합물을 취급하는 직업종사자에게 장기간 대량 투여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5
필수체크/파마메코발라민정/Mecobalamin Tab. Pharma/비타민B제/주의사항/부작용/효과/효능/복용방법/복용법/보관방법/급여정보/가격/
○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할 것.
2) 직사광선을 피하고 될 수 있으면 습기가 적고 서늘한 곳에 밀전하여 보관할 것.
3) 오ㆍ남용을 피하고, 품질을 보호ㆍ유지하기 위해 다른 용기에 넣지 않을 것

본 글(포스트)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약학정보원을 참고하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본 내용의 정확성에 대해서 의약학적·법률적 공신력을 보증할 수 없습니다. 약물치료 또는 약물복용(투약) 시에는 반드시 약사 또는 의사의 상담을 통하여 정확한 복약지도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알맞은 의약품 복용(투약)으로 약물치료의 효율성을 높이고,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의약품의 위해성으로부터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파마메코발라민정, Mecobalamin Tab. Pharma, 비타민B제, 복용법, 효능, 효과, 주의사항, 부작용

댓글

본 사이트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