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모타손엠엘이크림(30g) 사용 전 필수체크 3가지! 효능·효과, 사용법, 주의사항(부작용)

더모타손엠엘이크림(30g) 사용 전 필수체크 3가지!
효능·효과, 사용법, 주의사항(부작용)

의약품 개요 (Dermotasone MLE Cream(30g))

안녕하세요? 건강한 하루 잘 보내고 계신가요?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 유베날리스 -

오늘은 동구바이오제약社의 더모타손엠엘이크림(30g)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의약품의 영문명은 Dermotasone MLE Cream(30g)입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진통, 진양, 수렴, 소염제로 분류하였으며 전문 의약품입니다.
전문 의약품반드시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이 가능합니다.
(부작용의 위험성이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의사의 진단과 지시에 따라 복용(투여)해야 합니다.)

 

더모타손엠엘이크림(30g)은 항염 및 항소양 작용을 통해 각종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약이고, 전질균등한 흰색 크림 형태이며 투여 경로는 피부입니다.
 

의약품 제형별 올바른 복약지도(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의약품 제형별 올바른 복약지도(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1. 연고·크림 복약지도(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연고 크림 의약품 제형별 올바른 복약지도(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1) 연고·크림 복약지도(

101.archiveh.com

보관방법은 기밀용기실온보관(1-30℃)하시면 됩니다.
급여정보는 「보험코드 : 657300307, 5789원/30g/, 급여(2018.02.01)」입니다. 보험금 청구 관련하여 급여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더모타손엠엘이크림(30g)의 성분과 성분별 약효는 아래와 같습니다.
○ 성분 : Mometasone Furoate : 피부/피하조직질환 > 외용 스테로이드제제 > 강한 제제(potent)
○ 성분별 약효
- Mometasone Furoate : 피부/피하조직질환 > 외용 스테로이드제제 > 강한 제제(potent)

 

아래에서는 더모타손엠엘이크림(30g) 사용 전에 반드시 알아야 할 효능·효과, 사용법, 주의사항(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확인사항, 더모타손엠엘이크림(30g), Dermotasone MLE Cream(30g), 진통, 진양, 수렴, 소염제, 주의사항, 부작용, 효과, 효능, 복용방법, 사용법, 보관방법, 급여정보, 가격,

더모타손엠엘이크림(30g) 효능·효과

더모타손엠엘이크림(30g)는 아래와 같은 질환 및 증상의 치료·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코르티코이드에 반응하는 피부질환의 가려움 및 염증의 완화
진통, 진양, 수렴, 소염제, 더모타손엠엘이크림(30g), Dermotasone MLE Cream(30g), 확인사항, 효능, 효과, 부작용, 주의사항, 사용법, 복용방법, 급여정보, 가격, 보관방법,

더모타손엠엘이크림(30g) 사용법

더모타손엠엘이크림(30g)의 사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일 1회 환부에 얇게 바르고 완전히 스며들 때까지 가볍게 문지른다.
밀봉붕대법은 삼가합니다.
확인사항, 더모타손엠엘이크림(30g), Dermotasone MLE Cream(30g), 진통, 진양, 수렴, 소염제, 주의사항, 부작용, 효과, 효능, 복용방법, 사용법, 보관방법, 급여정보, 가격,

더모타손엠엘이크림(30g) 주의사항(부작용 등)

더모타손엠엘이크림(30g)의 주의사항(부작용 등)은 아래와 같습니다.
○ 다음 환자에는 투여하지 말 것.
1) 세균(결핵, 매독 등)ㆍ진균(칸디다증, 백선 등)ㆍ바이러스(대상포진, 단순포진, 수두, 종두증 등)ㆍ동물(옴, 사면발이 등)성 피부감염증 환자(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2) 이 약 또는 이 약 성분에 과민증 및 그 병력이 있는 환자
3) 고막 천공이 있는 습진성 외이도염 환자(천공부위의 치유지연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궤양(베체트병 제외), 제2도 심재성 이상의 화상ㆍ동상 환자(피부재생이 억제되어 치유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입주위피부염, 보통여드름, 주사 환자
6) 항문주위ㆍ생식기가려움 환자
7) 2세 이하의 영아
○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1)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 및 수유부
2) 유ㆍ소아
3) 고령자
3○ 소아에 대한 투여
1) 소아는 체중당 체표면적의 비율이 성인보다 커서 코르티코이드로 인해 HPA축 억제, 쿠싱증후군, 발육장애, 두개내압항진 등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주의합니다.
2) 기저귀 등은 밀봉붕대법과 같은 작용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3) 3주 이상 연용하여 사용하지 않습니다.
7○ 고령자에 대한 투여
일반적으로 고령자에서는 이상반응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대량, 장기간, 광범위하게(특히 밀봉붕대법) 사용할 경우 충분히 관찰하는 등 주의합니다.
8○ 저장상의 주의사항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합니다.
10. 기타
1) 국소 코르티코이드가 실험동물의 수태능력에 미치는 영향이나 발암성 여부를 평가하는 만성시험은 실시되지 않았습니다.
2) 이 약의 유전독성시험(Ames시험, 마우스 림프종 시험, 소핵시험)에서는 돌연변이 유발가능성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본 글(포스트)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약학정보원을 참고하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본 내용의 정확성에 대해서 의약학적·법률적 공신력을 보증할 수 없습니다. 약물치료 또는 약물복용(투약) 시에는 반드시 약사 또는 의사의 상담을 통하여 정확한 복약지도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알맞은 의약품 복용(투약)으로 약물치료의 효율성을 높이고,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의약품의 위해성으로부터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더모타손엠엘이크림(30g), Dermotasone MLE Cream(30g), 진통, 진양, 수렴, 소염제, 사용법, 효능, 효과, 주의사항, 부작용

댓글

본 사이트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